협의이혼서류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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협의이혼이란

협의이혼이란 부부간에 이혼의사의 합의가 있을 때 그 이혼 사유를 불문하고 가정법원의 확인을 받아
'가족관계의 등록 등에 관한 법률'에 정한 바에 의하여 신고를 함으로써 부부관계를 해소하는 이혼을
말합니다.

  협의이혼절차 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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협의이혼 대행서비스 종류
서비스별 진행절차

    이혼합의서란? : 위자료, 재산분할, 친권 및 양육권, 양육비, 면접교섭권 등의 합의사항을 문서로
        작성해두는 약정서
입니다. 이혼 후에도 합의사항이 이행되지 않아 배우자를 상대로 청구소송을
        할 경우나 배우자로부터 부당한 요구를 받을 경우에 증거서류로 사용할 수 있으며, 공증을 함께
        받아두시면 소송을 거치지 않고 바로 강제집행을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.
        또한, 재산분할할 사항이 없는 경우에도 '서로 지급하지 않는다'라는 내용으로 이혼합의서를
        작성해두셔야 후일에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.

    등록부(호적부)변경이란? : 2008년부터 시행된 가족관계등록제도에 따라 이혼을 하더라도 처의
        등록부(호적부)가 남편의 등록기준지(본적지)에 남아있게 됩니다.
따라서 처의 등록부를 친정
        본적지나 희망하는 장소로 변경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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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청안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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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 법원 판결(또는 이혼의사확인) 후, 이혼신고 또는 등록부변경만 신청하실 분은 전화문의 바랍니다.


서비스별 진행절차
   
  00
의뢰인 신청
기본서비스를 클릭한 후 인터넷으로 신청하거나, 전화(02-2653-0241)로 신청합니다.
  01, 02
우리행정사 진행
접수된 '온라인 신청서' 검토 후, 협의이혼서류를 작성하고, 구비서류를 발급 및 첨부하여 요청하신 배송지로 발송하여 드립니다.
  03
의뢰인 진행
배송받은 서류를 지참하여 부부쌍방이 관할법원에 협의이혼의사확인을 신청하고, 확정된 기일에 의사확인을 받습니다.
  04
의뢰인 진행
가족관계등록관서(시,군,구,읍,면사무소)에 이혼신고를 하면 혼인관계가 해소됩니다.